클라우드 컴퓨팅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기업의 IT 인프라는 근본적인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통합된 보안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보안 운영을 위해서는 통합보안관제(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이하 SIEM) 기술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카카오클라우드가 보안운영 플랫폼 전문 기업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SIEM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클라우드의 강점을 활용한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를 시작으로 미국, 일본, 캐나다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도 추진하며, 또한, 로그프레소의 보안 운영 플랫폼 기술과 카카오클라우드의 인프라를 결합해 최적의 솔루션을 앞으로도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양봉열 로그프레소 대표이사는 "높은 성능과 보안성을 갖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기술 고도화에 매진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사업자와 협력해야 했다"며 "로그프레소는 카카오클라우드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클라우드의 강석종 CPO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SIEM 서비스를 선보인 로그프레소와 클라우드 보안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게 됐다"며 "카카오클라우드는 기업 및 기관이 더욱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적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강력한 보안을 갖춘 클라우드 제품군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카카오클라우드는 이미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 금융보안원에서 진행하는 CSP 안전성 평가 등 다양한 보안 인증을 획득하여 높은 안정성을 입증받았습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강화가 필요하다면, 지금 바로 카카오클라우드의 보안 서비스 도입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클라우드의 전문가들이 여러분의 요구사항에 맞는 최적의 보안 솔루션을 제안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