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클라우드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손잡고 도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더 가깝게, 카카오'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협력을 통해 경기도 스타트업들은 카카오클라우드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1. 경과원과의 협력 추진 배경
카카오클라우드는 지난 20일, 판교테크노밸리스타트업캠퍼스에서 경과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경기도 내 창업 생태계 조성과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활성화입니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은 2019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경기도에서 개설한 창업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도내 새싹 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로켓런처' 프로그램 주요 내용
이번 협력의 핵심은 스타트업 상생 프로그램 '로켓런처'입니다. 10년 이내 창업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론치(Launch), 부스트(Boost), 그로우(Grow) 등 총 3가지 트랙으로 운영됩니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최대 3,500만 원 상당의 카카오클라우드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3. 지원 혜택과 신청 방법
로켓런처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크레딧 외에도 다양한 부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모든 선정 기업에게는 AI 컨택센터 '센터플로우' 3개월 이용권이 제공되며, 10인 이상 스타트업의 경우 종합 그룹웨어 솔루션 '카카오워크' 6개월 이용권도 추가로 지원됩니다. 카카오클라우드 활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전문가 기술 지원도 함께 제공됩니다.
특히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지원하는 도내 스타트업들은 간소화된 패스트트랙을 통해 더욱 신속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신청은 2025년 1월 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됩니다.
"로켓런처를 통해 스타트업이 견고한 비즈니스 기반을 다지고 미래 성장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는 이지혜 CGO의 말처럼 앞으로도 카카오클라우드는 스타트업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댓글